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통 MMORPG 라살라스 아처 클래스 추천 및 장비, 스킬 공략

전통 MMORPG 라살라스 아처 클래스 추천 및 장비, 스킬 공략

전통 MMORPG 장르로 무과금 유저와 과금 유저가 공존할 수 있는 쌀먹 체계가 빠르게 구성되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찍으며 좋은 스타트를 끊는데 성공한 라살라스입니다. 저도 시간이 될 때마다 꾸준히 접속해서 육성을 하다 보니 어느새 30 레벨을 훌쩍 넘기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아처 클래스 추천을 하면서, 소소하지만 후발주자 분들을 위해 간단한 육성 공략을 해보려고 준비를 해봤습니다.

장비 세팅은 어떻게 하나요?

전통 MMORPG를 표방하고 있어서 그런가 장비 입수 난이도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보통 고급 혹은 희귀템부터 강화를 할 생각을 하는데 여기선 일반템 그러니까 흰템부터 강화를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무리해서 안전 수치 이상 노릴 필요 없이 6검 4셋 정도로만 맞춰도 첫 번째 허들 구간이자 주요 콘텐츠들이 해금되는 Lv.30 정도는 가뿐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남는 템이 많고 골드에 여유가 있다면 무기 7강, 방어구 5강 이상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LV.29 ~ 30쯤 되면 선공 몹이 있는 곳에서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다 보니 쉽지 않을텐데요. 수동으로 어느정도 컨트롤을 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이때부터 들어가는 물약 값이 6검 4셋을 맞춘다 해도 버는 족족 물약에 다 써도 빠듯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이 시점부터는 퀘스트는 잠시 쉬고 '바실리스크 둥지 북쪽 입구' 근처에서 자동사냥을 돌리는 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아무데나 가서 사냥을 하는 게 아니라 월드맵 -> 지역 정보에서 내게 필요한 장비나 스킬북을 드랍하는 몬스터가 있는 곳에서 자사를 돌려야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처 사냥 포인트

하지만 몬스터 정보는 있지만 출현 위치까지는 알려주지 않기에 직접 발로 뛰어서 찾아봐야 하는데요.

제가 라살라스에서 클래스 추천하는 아처로 할 예정이거나 이미 하고 있다면 위 지도에서 초록색으로 표기된 부분이 고급 무기 '결전의 활'을 드랍하는 날카로운 갈색 바실리스크가 나오는 좌표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결전의 마법봉을 드랍하는 날카로운 자주색 바실리스크도 나오니, 아처 혹은 클레릭과 파티를 구성하여 사냥을 돌리면 더욱 좋습니다.

 

다른 직업의 아이템이 나왔다면?

다른 직업의 아이템이 나왔다면 도감을 채우는데 써도 되지만 아직 오픈 초반이고, 앞서 이야기드린 것처럼 일반템도 주력으로 쓰고 있는 상황이라 일반, 고급템도 거래소에 올리면 빠르게 거래되고 있는 중입니다. 남들 보다 살짝 저렴하게 올리니 순식간에 판매 완료가 되더라구요.

따라서 쌀먹 혹은 다이아를 확보하고 싶은 무/소과금 유저라면 도감에 등록하기 보단 거래소에 올려서 다이아를 확보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이때 소소한 팁이라면 강화를 해서 팔면 조금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니 강화 주문서에 여유가 있다면 강화를 시킨 후 파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세공석, 주문서, 제작 재료, 몬스터 도감 같은 소모품들 역시 좋은 다이아 수급처입니다.

상점표 스킬

골드 소모량이 워낙 타이트 하다 보니 상점표 스킬은 우선적으로 대미지를 높여주는 스나이프 애로우와 공격 스킬인 매직보우 여기에 여유가 된다면 물약값을 아끼기 위해 그로우 포션 정도만 먼저 익힌 다음 나머지는 여유가 될 때 천천히 배우면 됩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진행할 땐 방어력 증가 주문서, 민첩의 로스트 치킨 등을 죄다 구매해서 버프를 받았지만, 자사를 돌릴 땐 사냥 속도는 다소 떨어지더라도 소모품비를 아끼기 위해 체력 회복제 + 마나 회복 물약 + 신속 물약 정도만 구입해야 골드 부족 없이 24시간 무한 자사를 여유 있게 돌리면서 여유분도 조금 생길 겁니다.

 

던전 및 길드

30 레벨부터 던전 콘텐츠인 버려진 사막과 타락의 늪에 매일 2시간씩 각각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각종 주문서와 장비 세공석, 명예 코인 랜덤 상자와 사망 패널티 걱정 없이 안전하게 경험치와 골드를 수급할 수 있어 매일 최소 기본 시간 만큼은 다 소모하는 게 베스트입니다.

또한 길드에 가입을 하면 소통 및 아지트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혜택으로 경험치 보너스, 최대 HP / MP, 모든 대미지, 명중, 방어력 등에 대한 버프도 받을 수 있어서 단순히 버프를 목적으로 모인 곳이라도 가입하는 게 이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추후 진행될 핵심 콘텐츠인 쟁탈전까지 생각한다면 본격적으로 활동을 하는 곳으로 가는 게 정답이지만요.

Event

그럼 라살라스 아처 클래스 추천 및 공략은 이쯤하고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도 살펴보겠습니다.

4월 25일까지 각 서버별 랭킹 30위 이내 길드를 대상으로 자신의 길드를 뽐낼 수 있는 홍보글을 길드장이 대표로 게시하면 각 서버 당 1곳을 선정, 200만 원 상당의 회식비 또는 전체 길원에게 1,000다이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톡, 티빙 프로야구, 구글 포털 사이트, 유튜브 등에서 광고를 보고 인증샷을 남기는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하여 구글 기프트 카드 3만 원권을 선물로 주는 '나는 네가 어젯밤 광고한 일을 알고 있다' 인증샷 이벤트도 있습니다. 4월 10일까지로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으니 아직 참여하지 않은 분은 늦지 않게 준비해야겠습니다.

공식 인플루언서 '라이언스 크루'도 모집 중입니다. 3월 28일 ~ 6월 12일 시즌1 기간 동안 운영되며 구독자/즐겨찾기/팔로워 100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채널도 키우고 수익도 낼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스트리밍 플랫폼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앞으로 즐겜, 득템하면서 재미나게 전통 MMORPG 라살라스 달려보시고, 앞으로 있을 연간 업데이트 계획이 궁금하다면 공식카페 라이어의 상자 게시판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연간 업데이트 계획이 이렇게 미리 세워져 있다보니 다음 업데이트가 기다려지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