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해 보기 싫어서 등장 인물관계도

손해 보기 싫어서 등장 인물관계도

손해 보기 싫어서 정보 손해영 김지욱

등장인물관계도 복규현 남자연

그것이 알고 싶다. 신민아는 왜 아직도 1998년 패션잡지 '키키'로 데뷔했을 때처럼 이쁘고 어려 보이는 것일까?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 신민아가 자신의 주특기로 돌아왔다. 1984년생으로 올해로 이제 마흔을 맞이했건만 여전히 사랑스러운 모습의 그녀다. 처음에 신민아 캐스팅만 보고서는 당연히 주말 편성이 될 것이라 예상했는데, 놀랍게도 tvN 월화극으로 찾아왔다. 신민아, 김영대 주연의 손해 보기 싫어서 드라마 정보를 살펴보자.

연출 : 김정식

극본 : 김혜영

출연진 : 신민아, 김영대, 이상이, 한지현

방송시작 : 2024년 8월 26일

방송시간 : 월화 오후 8시 50분

몇부작 : 12부작

채널 : tvN

OTT : 티빙 스트리밍

촬영기간 : 2023년 10월 ~ 2024년 3월

접기/펴기

손해 보기 싫어서 등장인물관계도 정보 손해영 김지욱 복규현 남자연

예고편 공식영상만 봐도 설렘과 재미가 그대로 느껴진다. 이 작품은 손해 보기 싫어 결혼식을 올린 여자와 피해 주기 싫어 신랑이 된 남자의 손익 제로 로맨스 코미디다. 신민아가 지신보다 정확히 12살 어린 띠동갑 김영대와 상대 역이 되어 호흡을 맞췄다. 김영대가 노안은 아니기에 솔직히 나이 차가 있어 보이기는 하지만 비주얼 합은 아주 좋다. 괜히 올 하반기 최고의 로맨스 기대작으로 꼽혔던 게 아니다. 재미난 작품 나왔길 바라본다.

연출은 '술꾼도시여자들', '하이킥 시리즈'의 김정식 감독, 극본은 '그녀의 사생활'의 김혜영 작가가 썼다. 두 사람 모두 아직은 이렇다 할 대표작이 없기에 그저 배우들을 믿고서 보면 되겠다. 김영대, 이상이, 한지현도 물론이지만 신민아 같은 경우 드라마 대본을 보는 눈이 아주 좋다. 최근 세 작품이 '보좌관', '갯마을 차차차', '우리들의 블루스'였으니 그냥 믿고서 시청하자. 이미 촬영이 끝난 사전 제작 드라마라는 점도 마음에 든다.

손해 보기 싫어서 인물관계도를 보며 작품의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몇부작인지 살펴보면 12부작으로 꽤나 많은 등장인물이 나온다. 그렇지만 우리가 주목해서 봐야 할 사람은 큰 사진으로 나와 있는 손해영(신민아), 김지욱(김영대), 남자연(한지현), 복규현(이상이) 정도다. 해영은 전 남친의 결혼식 때 그가 양다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래서 자신 역시 회사에서 주는 각종 결혼 혜택을 누리기 위해 단기 신랑을 구한다.

어떻게 만나고 프로포즈할지 기대된다.

그때 눈에 들어온 것이 계산적인 자신과 달리 타인에게 피해 주기 싫어 조용히 살고 있던 지욱이다. 극과극 성향을 지닌 두 사람이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29금 웹소설 작가 자연과 꿀비교육 사장 규현의 로맨스도 있다. 작가와 악플러라는 좋지 않은 관계로 만남을 시작한 이들이 서로의 비밀을 알게 되며 얽힌다. 정보를 찾아보니 극 중에서 자연이 쓴 소설 '사장님의 식단표'가 올 하반기 스핀오프 드라마로 제작, 방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유진, 고욱, 전혜원, 최진호, 이일화, 김혜화, 이창호, 조정원, 이유미 등이 주요 조연으로 나온다. 나같은 경우 신민아의 오랜 팬이기에 이 작품을 너무 기다려왔다. 주말 편성이 되지 않은 점은 개인적으로 아쉽지만, 드라마가 재미있다면 월화극이어도 충분히 인기를 끌 것이라고 본다. tvN과 티빙이 공동 기획한 작품이라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등 다른 OTT에서 볼 수 없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다. 그냥 본방 사수하자.

손해 보기 싫어서 등장인물

손해영(신민아) 33세

꿀비교육 교육1팀 과장. 태어날 때부터 '계산력'을 양손에 쥐고 태어났다. 언제 어떤 상황이든 머릿속으로 착착 계산이 되어버린다. 사내 커플이었던 전 남친과 헤어지고 6개월 뒤, 그의 결혼식 때 양다리 사실을 알게 되었다. 회사 복리후생이 온통 결혼에 몰려 있어 그녀도 결혼을 결심했다.

김지욱(김영대) 26세

편의점 야간 알바생. 동네에서 별명이 '경찰 28호', '천사'다. 피해 주는 것과 도움이 안 되는 것을 못 견뎌하는 성격이기에 항상 매의 눈으로 주변을 관찰하며 도움을 줬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 날, 편의점 진상 손님 중 하나인 해영이 결혼을 하자고 요청해 왔다. 그래서 가짜 결혼식을 올렸다.

복규현(이상이) 33세

꿀비교육 사장. 비혼주의자다. '세기의 로맨스', '동화 같은 러브스토리'같아 보이는 부모님 밑에서 성장했지만 사실은 그 반대였다. 그러던 어느 날, 존경하는 어머니가 읽는 웹소설 '사장님의 식단표'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저자인 연보라 작가에게 비평을 남겼고, 그녀에게 고소당했다.

손해 보기 싫어서 남자연(한지현) 29세

웹소설 작가. '연보라'라는 필명으로 활동 중이다. 발표하는 작품마다 대성공을 이루었다. 절친에게도 절대 추천하지 못할 고수위 소설을 적는 그녀이지만 사실은 모솔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냥 넘어갈 수는 없는 악플을 발견했고 처음으로 고소했다. 그런데 그놈에게 큰 비밀을 들켜버렸다.

여하준(이유진) 29세

규현의 비서. 취업은 소프트웨어 개발직으로 했지만, 어쩌다 보니 비서가 돼버렸다. 어느 날 사장 심부름으로 결혼식에 갔다가 자연과 재회했다.

안우재(고욱) 35세

꿀비교육 교육2팀 과장. 입사 동기인 해영과 비밀리에 연애했었다. 해영과 결혼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때 다른 여자가 호감을 드러냈고 넘어갔다.

권이린(전혜원)

꿀비교육 인사팀 직원. 안우재 아내. 사장인 규현과는 어려서부터 오빠 동생 사이로 지냈다. 우재를 보고 반해 사귀자했다. 양다리는 용서 못한다.

차희성(주민경) 32세

10년 차 공채 성우 지망생. 해영과 20년 지기다. 10년째 연애 중인 남친이 있지만 친구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다. 쌍욕을 듣고 싶지 않아서다.

이상으로 내가 정말 좋아하는 신민아가 주연을 맡은 tvN 월화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정보를 알아봤다. 로맨틱 코미디라는 게 어찌 보면 참으로 뻔한 내용인데, 그게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보는 일이기에 늘 많은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도 기대된다.